기사최종편집일 2017-12-15 01:39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공개

기사입력 2017.09.24 22:01 / 기사수정 2017.09.24 22:01



- 새로운 디자인 에어로다이내믹 기술 적용 

- 스위스 시계 업체 로저드뷔社와 파트너십 체결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부서 스콰드라 코르세는 지난 20일 산타가타 볼로냐에 위치한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신형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를 공개하고, 스위스 시계 업체 로저드뷔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형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에는 전반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이 적용돼 기존 모델의 높은 다운포스 유지, 전반적인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 개선, 주행 시 공기 저항 감소 및 향상된 안정성을 목표로 탄생했다.


이를 위해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엔지니어 팀은 이탈리아 레이싱카 섀시 제조 업체 달라라 엔지니어링과 람보르기니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와 협업해 새로운 바디 킷을 개발했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의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센트로 스틸레가 담당했으며, 2018년부터 시작되는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와 로저드뷔의 파트너십을 기념하는 상징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람보르기니와 로저드뷔는 각각 자동차와 시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추구하고 혁신 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며, 디테일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한편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는 내년 봄 유럽, 아시아, 북미의 세 대륙에서 개최되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원메이크 레이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현재 버전을 소유한 기존 오너들은 신규 에어로다이나믹 바디 킷을 구매해 차량의 사양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khs77@xportsnews.com/ 사진=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