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4 10:16
자동차

타타타 오토컨설팅 김재민 대표 "즐거운 중고차 쇼핑 문화 만들 것"

기사입력 2017.08.21 17:26 / 기사수정 2017.08.21 17:26

김현수 기자


- 투명한 차량 원가 공개, 차량 상태 보증 및 사후관리 무상보증 

- 구매 모든 절차 컨설팅 및 눈높이 설명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중고차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면 소비자는 가장 먼저 어떤 고민을 할까. 대부분 '어디로 혹은 누구에게 가야 가장 좋은 중고차를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한다. 

소비자들은 허위매물, 과대마진, 주행거리 조작 등 상상하기도 싫은 피해 사례를 자주 듣는다. 해마다 뉴스에 나오는 중고차 피해 사례는 소비자들에게 중고차 구매가 더 이상 즐거운 쇼핑이 아닌 긴 고민과 걱정을 안겨주는 부담적인 숙제로 느껴지게 한다.

불량 업체를 피하는 방법이나 좋은 중고차를 선택하는 방법을 열심히 가르쳐주는 콘텐츠는 수 없이 많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글이나 사진만으로 좋은 중고차를 구분해 낼 수 있는 지식을 쌓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 

그렇기에 중고차 구입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여전히 어려운 과제다. 이에 중고차 구매를 즐거운 쇼핑 문화로 만들어가고 있는 타타타(TATATA) 오토컨설팅 그룹의 김재민 대표를 만나봤다.

우선 김 대표는 "중고차는 정식으로 등록된 영업사원이라면 전국 모든 매물을 조회하고 거래할 수 있다"며 "이는 누구에게 가든지 매물만 존재한다면 같은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뜻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대부분의 개인 딜러들은 마진을 많이 남길 수 있고 본인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근처에 있는 차량 위주로 판매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이런 이유 때문에 구매자들은 고객 지향적인 컨설팅 역량을 갖춘 업체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김 대표가 만들어 가고 있다는 중고차 쇼핑 문화는 어떤 것일까?

김 대표는 "즐거운 중고차 쇼핑이 거창한 것을 뜻하는 게 아니라 그저 성공적인 쇼핑을 의미한다"며 "투명한 차량 원가 공개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고차를 구매하고, 예산 범위 내에서 경쟁력 있는 차량을 찾는 것이 즐거운 쇼핑이다"고 말했다.

또한 "중고차 구매 전 완벽한 차량 상태를 보증하고, 구매 후에도 A/S 걱정이 없도록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는 것이 성공적인 쇼핑을 뜻 한다"며 "이 모든 쇼핑 과정을 고객과 함께 진행하며 고객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고,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 타타타 오토컨설팅 그룹이 하는 일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중고차 구매 시에는 여러 업체를 비교하고 상담이나 방문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최종 선정한 후, 원하는 중고차 구매 절차를 밟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타타타 오토컨설팅 그룹은 자사 인프라를 통해 고객들에게 정비, 판금, 광택, 차량 용품 등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시중 가격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khs77@xportsnews.com/ 사진=김재민 대표 ⓒ타타타 오토컨설팅 그룹 

김현수 기자 khs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