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4-03 09:28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BMW, 외부 수리 업체 대상 '뉴 5시리즈 기술 세미나' 진행

기사입력 2017.07.12 18:19 / 기사수정 2017.07.12 18:20



- 수입차 최초, 3회째 진행

- 전문화된 수리 도움, 핵심 교육 구성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BMW그룹 코리아는 지난 11일 영종도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수입차 최초로 진행 중인 외부 수리 업체 대상 기술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진단 교육과 7월 엔진 교육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된 이번 기술 세미나의 주제는 올해 2월 새롭게 출시된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 뉴 5시리즈다. 


이번 프로그램은 BMW 전용 차량 진단 프로그램의 활용법 강좌와 진단 실습, 뉴 5시리즈 소개 및 핵심 기술에 대한 이해 등으로 구성, 외부 수리 업체들의 전문화된 수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교육으로 꾸며졌다.

BMW그룹 코리아가 진행 중인 외부 수리 업체 대상 기술 세미나는 자동차 관리법 32조 2항 개정에 따른 의무 사항을 준수함과 동시에 잘못된 외부 공업사 정비를 통한 차량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BMW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지난해 4월부터 외부 수리 업체를 이용하는 고객의 안전과 국내 자동차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3회째 기술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후에도 주요 신차 출시에 맞춰 해당 차종에 대한 기술 교육과 정보 공유를 통해 국내 법을 준수하고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BMW그룹 코리아는 향후에도 BMW 엔진, 섀시, 전기 계통 부품 및 신차 관련 외부 수리 업체 대상 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khs77@xportsnews.com/ 사진=뉴 5시리즈 기술 세미나 ⓒBMW그룹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