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0-03-29 18:01
엑스포츠뉴스 통합검색

전체 메뉴

캐딜락, 사양 강화로 레벨업 'XT5 플래티넘' 출시

기사입력 2016.12.12 13:27



-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 대폭 추가,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 적용

- 美 안전 평가 최고 등급, 가격 7480만원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캐딜락은 지난달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한 럭셔리 크로스오버 'XT5'의 플래티넘 모델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XT5 플래티넘'은 기존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된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및 보행자 감지 시스템과 같은 지능형 안전 시스템에 더해 첨단 주행 테크놀로지가 대폭 추가된 모델이다.

새롭게 추가된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는 카메라 및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빈틈없이 상시 감시하며 잠재적인 사고를 예방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제공한다.


특히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에 적용된 자동 충돌 대비 시스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앞 좌석 안전벨트 자동 조임 시스템은 풀스피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연동,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돌발 상황에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또한 CT6에 적용된 바 있는 룸미러 내장 후방 카메라를 장착해 운전자 후방 시야를 300% 개선했으며,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를 통해 저속 주행 및 후진 시 전방위 사각을 제거했다.


아울러 드라이버 어시스턴트 패키지가 적용된 XT5 플래티넘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하는 다섯 가지 충돌 안전 평가 항목 모두에서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내며 최고 안전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등급을 획득해 탁월한 차량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 외에도 XT5 플래티넘 모델에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열 수 있는 핸즈프리 리프트 게이트 시스템과 직관성과 시인성을 대폭 개선한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및 8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으며, 자동 주차 시스템 등 다양한 호화 편의 사항들이 채택됐다. 

XT5 플래티넘 모델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7480만원이다.


지엠 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사장은 "XT5는 캐딜락이 제공하는 신기술을 모두 집약해 탄생한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이다"며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고루 갖춘 XT5가 럭셔리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XT5는 지난달 KLPGA 소속 프로골퍼 김지현 선수를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khs77@xportsnews.com/ 사진=캐딜락 XT5 플래티넘 ⓒ지엠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