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5 03:42
자동차

HUD '아프로뷰 SO BT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기사입력 2016.11.10 11:58 / 기사수정 2016.11.10 12:01

김현수 기자


- 페이스북 페이지 방문 '좋아요'로 응모, HUD 경품 증정

- 내비게이션 모드 기본, 블루투스 OBD 옵션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에이치엘비는 지난 4일 출시한 자동차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아프로뷰 SO BT'를 기념해 현대엠엔소프트 맵피와 함께 오는 20일까지 '아프로뷰 SO BT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맵피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아프로뷰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해 '좋아요'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아프로뷰 SO BT-C(HAV-3700C)'를 총 5명에게 경품으로 제공한다.

'아프로뷰 SO BT'는 무선 블루투스 OBD 모듈 연결 방식의 제품으로 설치가 좀더 쉽고 차종별 OBD 정보의 호환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원 연결은 ACC 퓨즈 연결 방식을 지원해 깔끔한 전원 케이블 정리가 가능하고 차량 전원 인가에 따른 안정성이 높아졌다. 


'아프로뷰 SO BT'는 내비게이션 모드가 기본인 제품이다. 내비는 스마트폰 맵인 '맵피(MAPPY)'와 '티맵(Tmap)'의 연동으로 실시간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차량 운행 시간 및 운행량을 줄여 차량 연료와 시간 절감 혜택도 얻을 수 있다.

또한 4가지 길 안내 UI 제공으로 운전자 취향에 맞는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차량 운행 중 스마트폰을 꺼두거나 음성 통화 시에도 길 안내가 계속 유지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자식 영상 미세 조절, 설정 모드 음성 안내, 발신자 전화 표시 등 부가적인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아프로뷰 HUD는 세계 최초 애프터마켓 순정용 HUD 제품으로 완성차와 동일한 광학 구조의 허상거리 구현 방식으로 작동된다.

아울러 옵션으로 제공되는 무선 블루투스 OBD(차량 정보) 모듈은 속도, RPM, 전압, 외기 온도, 연료 잔량의 5가지 정보를 지원한다. 

또한 A/B/C/D의 4가지 UI가 제공돼 지원되는 OBD 정보에 따라 선택 활용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OBD II 규격으로 2008년식 이후 차종부터 지원되지만 옵션 사항이기 때문에 내비가 기본 모드인 '아프로뷰 SO BT'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없다. 

한편 오프라인 장착 전용인 '아프로뷰 SO BT-F'는 ACC 퓨즈 타입의 제품으로 아프로뷰 전국 오프라인 대리점 및 장착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OBD 모듈 및 설치비 포함 39만8000원에 장착 가능하다.

khs77@xportsnews.com/ 사진=ⓒ에이치엘비

김현수 기자 khs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